티스토리 뷰

대성 셀틱 제품 중 DSR-220B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조작이 어려워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저도 같은 처지인데 그래서 직접 매뉴얼 뒤져보고 찾아보고 해서 간단하게 사용법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내용을 편하게 공개하니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DSR-220B 사용방법

보일러는 크게 온수와 난방으로 나뉘며 오늘 포스팅도 온수 기능과 난방 기능을 분리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온수 기능 사용방법

온수 모드는 다시 상시와 예약으로 나뉩니다. 상시는 보일러 가동 즉시 온수가 준비되는 것이고 예약의 경우 설정한 시간에 맞춰 보일러가 가동되면서 난방과 온수 2가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는 아무래도 상시 모드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예를들어, 퇴근 시간에 맞춰 미리 켜 두는 경우나 난방비 절감을 위해서 예약 설정을 할 수도 있겠네요.

 

DSR-220B 대성 셀틱 보일러 콘트롤러 사진
대성셀틱 콘트롤러

우선 위 사진으로 조작부 위치를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 온수 상시 사용 : 저희 집은 콘덴싱 보일러가 아니라서 설정온도가 HI/LO로 표시됩니다. 콘덴싱의 경우 숫자로 표기됩니다. 
    • 사용에 앞서 온수 버튼을 눌러주면됩니다. 다만, 이때 자동으로 난방까지 되진 않습니다.
    • 외출모드에서 "난방/외출" 1회 누르면 온수전용 모드로 활성화되고 그 옆에 온수 버튼을 누르면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 HI 또는 LO

예약 모드

다음으로는 예약모드입니다. 좌측 하단의 예약 버튼을 누르면 "시간 예약"이란 글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운데 

"+.-"버튼으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간은 1~6시간 입니다. 보일러 가동 시간은 15분입니다. 

 

예를 들어, 12시 정각에 3시간 단위 예약을 했다고 가정하면 3시부터 15분간 난방이 가동되고 이후 6시 15분부터 15분간 즉, 6시 30분까지 보일러가 가동되는 시스템입니다.

 

다음으로 상시 난방과 외출 모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상시 난방

난방 사용시 온수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설정 온도는 50~80도 사이입니다.

 

  • 우측 하단 전원 버튼을 누르고 
  • 좌측 상단 난방/외출 버튼을 누릅니다.
  • 가운데 "+,-"버튼으로 희망 온도를 설정합니다.

외출 모드

난방 사용 중 외출을 해야 한다면 외출모드로 전환하여 난방비를 절감하시길 바랍니다. 사용법은 쉽습니다. 난방 모드가 돌아가는 보일러 컨트롤러에서 난방/외출 버튼을 누르시면 가운데 쪽 외출에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축하드립니다. 난방에서 외출모드로 설정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난방 설정온도가 너무 높아서 이 과정을 찾아보게되었습니다. 위에 언급한 온도 범위에서 60도로 한다면 이거 찜질방 아닌가요? 

 

아직은 날이 덜 추워 50도 맞춰 놓고 살고 있는데 꽤나 만족합니다. 똑똑한 보일러 사용으로 여러분도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